SMART : )/Internet,

크롬이 아직도 불편하다고? - 2. 구글 크롬, 홈버튼 활성화

연댕2 2019. 11. 6. 16:02
반응형

홈버튼 활성화

 

안녕하세요.

SAEMI라고 합니다.

 

 

저번에는 

구글 크롬에서 "바로가기 추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어요.

 

다들 바로가기 설정해보셨나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자신의 블로그도 추가해 보셨을거구~

다양한 사이트 등록을 하셨을 거라 생각해요.

 

그러면

이번에는 

"홈버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활성화하기 전에!

홈버튼이라는 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모르겠다!라는 분들이 계실 거란 말이죠.

 

 

예를 스마트폰으로 들자면,

스마트폰으로

게임이나 유튜브 시청 또는 인터넷 검색 등의 활동을 한 후에

홈으로 돌아가고 싶을 때

홈버튼이라는 걸 누르거나 홈으로 갈 제스처를 취해주면

언제든지 바로 홈으로 갈 수 있죠?

그것과 비슷한 겁니다.

 

바로

홈버튼

이겁니다.
저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 보이시죠? 

홈을 나타내 주는 아이콘 모양이 추가되었어요.

저 부분을 눌러주시면

여러분들이 설정 해 놓은 사이트로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저는 네이버로 한번 설정해보겠습니다.

 

 

 

홈버튼 활성화하는 방법

 

홈버튼 활성화 1

저기 빨간 네모 그려진 데를 보면

세로로 점 3개가 찍힌 아이콘이 보일 거예요.

그걸 눌러주세요.

 

 

룰루

그러면 저렇게 여러 가지가 뜰 거예요.

저기서 무엇을 클릭해줘야 하는 것이냐!

 

 

설정 클릭

 

바로 저 빨간 화살표 친

"설정(S)"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돼요.

밑에서 3번째 줄입니다.

그러면

 

 

 

샤랄라

이런 화면이 뜰 거예요.

여기서 

스크롤을 천천히 내리다 보면

 

 

짜라란

"모양"이라는 단어가 보이실 텐데요.

거기서 멈춰줍니다!!

그러면

"모양"에서 저 두 번째 줄에

홈버튼 표시가 보이실 겁니다.

 

 

눌르르르

쉽게 따라 해 보실 수 있도록 빨간 펜으로 표시해보았어요.

먼저 저 "1"이라고 적힌 부분을 눌러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런 다음

"2"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해주시고요.

"3"이라고 적힌 부분에 여러분들이 원하는 홈을 설정하기 위한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네이버를 입력해 보았어요.

아 참!

저기 빨간 글씨로 "2"라고 적힌 부분 위에

"새 탭 페이지"라고 적혀있는 선택 부분이 있죠? 

그 부분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기본

홈 버튼을 클릭하였을 때

요런 구글 크롬의 기본적인  "새 탭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자 이제,

 

홈버튼 짜잔

그럼 저렇게 홈버튼이 뙁~ 하고 나타나는데요.

저걸 누르면 이제 여러분들이 설정한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 거예요.

저는 네이버로 설정해 놓았기 때문에 네이버로 이동할 거구요.

 

 

 

어때요? 참 쉽죠~?

여기까지 홈버튼 활성화하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드렸는데

쉽게 잘 따라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이번엔 구글 크롬에서 홈버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번에는 

주소 표시줄에서 사용되는 검색 엔진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다음 게시물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