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 )/Review,

갤럭시 북S 솔직 후기 (+ 공인인증서? 민원24?)

연댕2 2020. 1. 9. 01:3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엔 갤럭시북S에 대해 리뷰를 해보자 합니다.

현재까지 2주 넘게 사용해보았구요.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점을 한번 설명해드리려구요~!

 

 

갤럭시북S  

판매가 : 1,296,900원

KT 통신사 단말 할인 24개월 : 1,158,900원

SKT 통신사 단말 할인 : 1,239,400원

LG U+ 통신사 단말 할인 : 1,043,900원

(20년 1월 초)

 

 

 

 

갤럭시북S 개봉을 해볼까요!

 

옆에 빼꼼 보이는 건 케이티 유심칩입니다.

 

 

 

 

 

상자 뒷면입니다~

 

 

 

 

 

 

 

 

 

 

 

 

 

 

 

 

 

 

보시다시피 갤럭시북S는 스냅드래곤8cx이며

모바일 PC에 최적화되어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호환성 문제에 있어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구동 범위에 비해 가격 부담도 한몫하죠 ㅠ

 

 

 

 

 

상자를 열면 이렇게 노트북이 바로 보입니다~

 

 

 

 

 

노트북을 꺼내면 이렇게 구성품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요~

저렇게 충전기 본체와 케이블, USB C타입 젠더, 간단 사용 설명서!

 

 

 

 

 

 

 

 

 

 

색상은 얼씨골드 선택했습니다~

실물의 색상을 완벽히 담아내진 못했지만 너무 예쁜 게 느껴지시나요?

보자마자 탄성이...

정말 예쁩니다.

약간 핑크빛이 도는 게.. 완전 취향저격이었어요.

색상뿐만이 아니라 디자인 자체도 너무 깔끔하고 예뻐요.

 

 

 

 

 

다양한 필터를 적용해보며

실물 색상과 유사하게 보이도록 노력해봤습니다..ㅋㅋㅋㅋㅋ

빛을 받을 땐 위 두 개 이미지와 비슷하다고 느꼈구요.

평소에는 밑 두 개의 이미지와 가장 유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삼성로고와 함께 깔끔한 디자인...ㅠㅠㅠ

너무 취향저격입니다.

 

 

 

 

 

노트북 뒷면이구요!

오른쪽 상단쯤에 유심 트레이가 있습니다.

갤럭시북S의 장점인  LTE!

통신사 서비스에 가입하면 와이파이 없이도 인터넷을 사용 가능하단 점!

공간 제약 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3곳의 통신사 모두 갤럭시북S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첫 번째 사진이 왼쪽 측면이구요.

두 번째 사진이 오른쪽 측면입니다.

왼쪽에는 이어폰 단자와 C타입 단자 한 개씩 있구요~

오른쪽에는 C타입 단자 한 개만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USB 단자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지만~ 그래도 젠더가 있으니 괜츈!

 

 

 

 

 

두께 좀 보세요~ 굉장히 얇은 거 보이시나요?

또 상당히 가볍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해요.

 

 

 

 

 

키보드입니다.

오른쪽 상단 보시면 지문인식키가 보여요.

사진 상 아직 보호스티커를 제거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키보드도 각도에 따라 약간 회색빛 섞인 핑크색이 보이는 것 같아요.

그냥 봤을 땐 매트한 회색입니다~

깔끔하고 너무 예뻐요.

 

하지만,

키보드.. 참 호불호 많이 갈릴 것 같아요. 

이게 참 얇습니다(?). 높이가 낮다고 해야하나요..
또 누르는 감이 제가 느끼기엔 별로더라구요..

제가 손톱이 조금 긴 편인데.. 그렇게 긴 것도 아닙니다. 근데 손톱으로 쳐야 할지 손끝으로 쳐야 할지.. 참 뭔가 불편하더라구요.

이주 동안 사용하면서 적응은 조금씩 하고 있지만

아직도 좀 불편한 건 여전하구요. 개인적으로 빠른 타이핑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계속 뚝뚝 끊기게 되더라구요.

 

 

 

 

 

노트북을 켜봤습니다!

(노트북 뒷배경이 참 부끄러운지라 지웠습니다.. 안 예쁘게 지워졌네요 ㅠ)

 

베젤 또한 슬림한 게 눈에 보이네요~~~

 

그런데

화면이 많이 비치더라구요.

얼마나 비치냐면..

검은 화면일 때 정말 거울 못지않을 정도로요?

깜짝 놀랐습니다ㅋㅋㅋ

 

 

 

 

 

어우... 완전 깜짝 놀랐습니다.

 기본 설정된 배경화면이 안 나오고 왜 머리 큰 라이언이..?

곰곰이 생각하다가 ㅋㅋㅋㅋㅋㅋ

계정 연결한 이유 때문인지..

전에 쓰던 배경화면이었던 것이로다ㅋㅋㅋ

너무 놀랬어요. 전 노트북에서 저 배경화면인걸 완전히 까먹고 있었던 터라.. 전 뭐 잘못된줄 ㅠㅠㅠ

라이언 취향 ㅋㅋㅋㅋㅋㅋ 

당연히 아름다운 기본 배경화면일 줄 알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예상치 못한 라이언 씨와 아이컨택..

 

화면 터치 문제없고

불량은 발견되지 않았다..!

 

 

 

 

 

 

캠 사이즈입니다.

정말 무척 작습니다.
보..보이실까요..

 

 

 

 

 

변환 젠더가 있기에 연결 가능한 마우스..

마우스 마우스.

너무너무 귀여워서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

나름 잘 사용하고 있다,,!

 

 

 

 

여기서 궁금한 점!

 

은행 업무(+공인인증서), 민원 24시는 정말 안될까?

호환성 때문에 안된다고 하고..

하지만..

궁금함을 못 참기에 시도 해보았습니다..!

 

 

 

 

.

 

.

 

.

 

!

 

 

 

 

 

 

공인인증서는 문제 없었다!

 

제 주거래은행은 신한은행이고 

스마트폰, PC 모두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았습니다.

그렇기에 당연히 신한은행 홈피에 들어가 발급받으려 하는데..

필수 설치 프로그램이 호환성 문제 때문에? 설치가 안되더라구요.

당연히 그렇게 공인인증서는 발급 못할 줄 알았습니다.

그러다가

음.. 국민은행에 한번 들어가 볼까? 해서

들어가 봤더니 필요한 프로그램은 설치가 되었고..

엥? 그럼 공인인증서 발급 가능한가? 하고 

기존 발급한 신한은행 인증서 다 지우고 국민은행으로 발급 진행했더니 

문제없이 발급 가능했다..!

 

 

 

 

 

 

 

 

근데

아까 신한은행 접속했는데 뭐 때문인지 이상하게 필수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다고 뜨네요.

그렇게 설치가 안되었더니만.. 뭐지..?

 

설치가 되었으니 그럼 발급 가능한 건가 하고 봤더니

신한은행도 발급 가능합니다!

 

다만 국민은행에서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해야 하나? 

 

 

 

 

 

민원 24시는

로그인을 하려면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한데

두 개 중 하나인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된다. 그래서 불가했고,

그렇지만 정부 24시는 가능하다는 점!

등본 출력도 해보았는데 잘되었습니다.

 

브라켓 프로그램도 잘 설치되고 잘 작동되더라고요.

 

다른 어도비 프로그램도 돌아갔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ㅠ

혹시나 포토샵 CS2는 될까 기존에 있던걸 옮겨 실행해봤는데 안되더라구요ㅋㅋㅋ

호환성 문제가 해결된다면 너무너무 좋을 텐데 말이죠~

 

 

 

 

 

 

 

 

저는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편입니다!

간단한 블로그와 문서 작성, 동영상 시청 등에는 정말 부족한 거 없이 좋았구요.

일단 전 게임도 전혀 안 하고..

또한 크게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하려 구입한 노트북은 아니기 때문에 실망스럽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디자인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후기는 여기까지구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반응형

'SMART : )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형사소송 전문 법률 상담 받고 싶다면  (0) 2023.11.09